본문 바로가기
+ 일상/맛집

[맛집여행] 신도림 맛있는 라멘집 '교레츠라멘' 진한 국물이 일품!

by 더하기_ 2024. 7. 29.
728x90
반응형

 

  자주 다니는 동네 신도림에 다시 제가 등장했어요! 

이번에는 지난번에 눈여겨보다가 결국 가지 못했던 라멘집 '교레츠라멘 신도림점'에 다녀왔어요. 이 식당 라멘을 그렇게 잘한다고 소문이 자자하던데 결국 이번 기회에 다녀오게 되었답니다. 요즘 장마철이기도 하고 기후이변이 많이 생겨서 그런지 날씨가 참 유난스럽죠? 한국인은 역시 이열치열이라고 했어요. 매운 음식을 잘 못 먹는 저는 따뜻하고 진한 국물의 라멘이라도 먹어야겠습니다.

 

 

  '교레츠라멘 신도림점'은 신도림역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서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분들도 쉽게 맛보실 수 있을 것 같았어요. 대신 식당 위치가 상가건물 안쪽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처음가시는 분들은 상가건물을 이리저리 헤맬지도 모르니 천천히 잘 찾아보셔야 할 것 같아요. 교레츠라멘은 상가 입구에 위치한 키오스크에서 먼저 주문을 한 후에 식당 내부로 입장하는 시스템으로 되어있어요. 주문을 먼저 하지 않고 문을 열고 들어가게 되면 직원분께서 주문을 먼저 한 후에 들어오셔야 한다고 안내해 주신답니다. 아무래도 식당 내부 공간이 좀 협소하기 때문에 손님들의 동선을 고려해서 이런 시스템으로 고민하신 것 같았어요.

 

교레츠라멘의 키오스크와 식당입구

 

  저희는 조금 이른 점심시간에 식당에 도착했어요. 식사시간에는 항상 웨이팅이 있는 맛집이라고 해서 일부러 식사시간을 조금 피해서 방문해봤어요. 역시나 웨이팅 하나 없는 너무나도 좋은 타이밍에 입장할 수 있었답니다. 맛있는 음식을 맛보기 위해서는 좋은 자리를 선점하는 것도 중요한 법이죠. 아무튼 저희는 '돈코츠라멘''카라이돈코츠라멘' 그리고 '가라아게'를 주문했어요. 그러고보니 둘 다 돈코츠라멘을 주문하고 말았네요. 입맛도 참 비슷한 저희 커플.. 다음에는 서로 다른 메뉴를 또 주문해서 먹어봐야겠죠?

  식당 내부에서는 구수한 육수의 향기가 폴폴 났어요. 식당 인테리어는 주방에 훤히 보이는 바테이블로 구성되어 있었고 역시나 내부 공간이 넓은 편은 아니었답니다. 라멘집답게 일본 식당의 느낌이 많이 났던 것 같아요. 주방을 이리저리 관찰하고 있던 중 확 눈에 띈 게 있었어요. 바로 식당을 가득 채운 구수한 냄새의 주인공인 펄펄 끓고 있는 육수였어요. 이곳 '교레츠라멘'의 맛의 비결인 진한 육수가 바로 눈앞에서 끓고 있더라고요. 저 육수가 제가 주문한 라멘에 들어가게 된다니 뭔가 신기한 기분도 들었어요.

 

교레츠라멘의 바테이블과 24시간 펄펄 끓는 육수

반응형

주문과 동시에 입장하기 때문에 체감성 얼마 기다리지 않아 금방 메뉴가 나오더라구요. 빠른 테이블 회전도 맛집 사장님의 비결 중 하나 아닐까 싶네요. 역시 장사는 이렇게 해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 바테이블에는 메뉴를 어떻게 먹어야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는지 설명을 붙여두었어요. 가벼운 읽을 거리들이 눈앞에 있으니 혼자 식사를 하게 되더라도 심심하지 않을 것 같았어요. 

 

돈코츠라멘과 카라이돈코츠라멘

 

  저희가 주문한 '돈코츠라멘' '카라이돈코츠라멘'은 각각 달걀과 차슈를 추가해서 주문했어요. 같은 메뉴이지만 우리 서로 좋아하는 것들을 더 추가하기~ 🤣 돈코츠라멘의 육수는 다른 종류의 라멘에 사용하는 육수보다 훨씬 더 진하답니다. 콧테리(가장 진한등급의 육수) 육수를 사용할 뿐 만 아니라 닭 육수해산물 육수까지 혼합하여 국물을 만들어낸다고 해요. 정말 찐~한 맛의 라멘을 먹어보고 싶으시다면 돈코츠라멘 드셔보시기를 추천드려요! 어쩐지 저희가 주문한 돈코츠라멘이 눈앞에 도착함과 동시에 약간 청국장 냄새가 솔솔 나는 듯한 느낌이 들었어요. 국물의 냄새를 맡자마자 이거 정말 진국이구나를 맛보지 않아도 알 수 있었답니다.

  정말 국물을 한 입 떠서 먹어보니 태어나서 처음 먹어보는 진~한 국물의 맛이 느껴졌어요. 다른 라멘집에서도 여러번 먹어봤지만 이정도까지 진국은 처음 먹어보는 것 같았어요. 추가로 주문한 삶은 계란과 차슈도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가라아게 그리고 콜라

 

  국물이 너무 진해서 조금 물릴 수 있으니 입을 청량하게 해줄 콜라와 가라아게는 사랑이죠.. 신도림 교레츠라멘은 라멘뿐만 아니라 가라아게도 참 맛있었답니다. 가라아게와 함께 주는 간장마요네즈 소스에 찍어먹으면 단짠고소함이 입안 가득 종을 울리죠. 혹시라도 방문하게 된다면 심심하게 라멘만 드시지 마시고 가라아게나 새우튀김 같은 사이드메뉴도 함께 주문해서 드시면 더욱 풍부한 맛을 즐기실 수 있을 것 같아요. 

라멘 한 젓가락

  예전부터 방문해보고 싶었던 라멘집이였는데 이번 기회에 방문해 보았더니 정말 맛있는 집은 맞더라고요. 괜히 소문이 나는 게 아닌 것 같네요. 너무나도 습하고 더운 여름철, 시원한 음식을 찾아 먹는 것도 좋지만 한번 쯤 얼큰하고 진~한 국물의 라멘 한 그릇 드셔보는 것도 잃어버린 입맛을 되살리기에 좋은 방법이 아닐까 싶어요.

 

사사커피LAB

 

 

[맛집여행] 신도림 신상카페 ‘사사커피LAB’에서 맛있는 에스프레소 한 잔 도전해보세요.

안녕하세요!오늘은 신도림에 위치한 신상카페 ‘사사커피LAB’ 에 다녀온 후기를 적어보려고 해요.작고 아담한 느낌의 에스프레소 바 인 것 같아 여자친구와 데이트도 할 겸 한번 방문해 보기로

plus-life.tistory.com

 

  맛있는 것도 먹었겠다 이대로 집에 돌아가기 아쉬워서 지난번에 포스팅했던 '사사커피LAB'에 다시 한번 더 들렸어요. 다른 곳을 한 번 가볼까? 하며 고민을 잠깐 했었지만 아무래도 지난번에 먹어보지 못한 메뉴가 눈앞에 아른아른거려 거리도 가깝겠다 또 방문해 버렸지 뭐에요?

  지난번에는 '콘파냐 마스카포네'와 '마스카포네 크림라떼'를 먹어보았지만 이번에는 '허니콤라떼''샤케라또'를 먹어봤어요. 역시나 눈과 입을 둘 다 즐겁게 해 주는 이였어요. 많이 다니는 동네에 좋은 카페를 알고 있으니 이렇게 소소한 행복을 느낄 수 있는 것 같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콘파냐 마스카포네와 샤케라또가 참 맛있었답니다! 교레츠라멘과 도보 5분 이내에 위치하고 있으니 연인들이 가볍게 데이트하기에도 너무 좋은 코스가 아닐까 싶네요.


영업시간 : 11:30 ~ 21:00

휴무일 : 없음

주차 : 가능

전화번호 : 070-7585-2310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