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일상/맛집

[맛집여행] 의왕역 중국집 추천 '도깨비 반점' 줄서서 먹는 맛집

by 더하기_ 2024. 6. 22.
728x90
반응형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전통음식을 떠올리면 김치, 된장, 불고기 등이 가장 먼저 떠오르곤 하죠. 하지만 대한민국! 하면 또 한 가지 머릿속에 떠오르는 음식이 있습니다. 수많은 국민들의 추억의 음식이면서도 현재까지도 국민들의 추억을 이어나가고 있는 음식은 바로 자장면이죠. 어릴 적 어머니가 한번씩 사주셨던 자장면을 떠올리고 있으면 저의 표정은 어느새 미소를 한가득 품고 있답니다. 여러분들도 자장면과 탕수육 좋아하시나요?

 

 

 

 

  오늘은 경기도 의왕시에 위치한 중식당 맛집 '도깨비 반점'을 다녀와봤어요. 이곳 '도깨비 반점'은 이미 이 부근에서 유명한 맛집으로 자리를 잡고있답니다. 저는 점심시간을 이용해 한번 방문해 봤는데 이미 대기줄이 상당히 길게 늘어져있었어요. 또 점심시간에는 예약을 받지 않으니 혹시나 방문하시려는 분들은 참고하셔서 시간을 넉넉히 두고 가보시는 게 좋겠어요.

도깨비 반점

 

  도깨비 반점에 가시면 혹시 모른 긴 대기줄을 위해 간이 좌석들이 마련되어 있으니 그곳에서 잠시 기다리시면 친절하게 안내해 주신답니다. 저희는 점심시간에 방문했기 때문에 15분 정도 기다렸던 것 같아요. 다행이 자장면, 탕수육 같은 회전이 빠른 메뉴라 생각보다 오랜 시간 기다리진 않았답니다. 여름이라 조금 더운 날씨였지만 대기석에는 시원한 냉수도 준비되어 있었어요. 혹시 모르는 손님의 불편을 살피는 섬세한 준비성이 느껴졌답니다.

하얀짬뽕 먹는 날

 

  도깨비 반점의 특별한 점이 있다면 바로 짬뽕이랍니다. 이 곳은 다른 모든 음식들도 맛있지만 특히나 짬뽕이 맛있기로 유명한데요. 재미나게도 하얀 짬뽕과 빨간 짬뽕을 요일을 정해놓고 번갈아가며 준비한다고 해요. 도깨비 반점 바로 앞 안내판에 적어두니 그날의 메뉴를 잘 선택해 보는 재미도 느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도깨비 반점에서는 유니짜장과 짬뽕 그리고 탕수육을 판매하고 있답니다.

  역시나 가게 안은 손님들로 북적였어요. 어찌저찌 테이블에 앉아 메뉴를 골랐답니다. 사실 저는 매운 음식을 잘 못 먹어요. 그래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유니짜장을 주문했어요. 함께 간 동료분들께서는 오늘의 메뉴 하얀 짬뽕을 주문하였고 다 같이 먹을 탕수육도 함께 주문했어요. 사실상 이 식당에 있는 거의 모든 메뉴를 주문 한 셈이죠. 

반응형

유니짜장

 

  일반 짜장면은 종종 먹었던 기억이 있지만 유니짜장은 정말 오랜만에 먹는 메뉴였기 때문에 은근히 기대를 했었어요. 빠르게 도착한 유니짜장의 모습에 설렘이 느껴지더군요. 자장면을 잘 비벼서 한 입 먹어보니 의왕역 도깨비 식당이 왜 맛집인지 비로소 알 게 되었답니다. 작고 고급스럽지 않은 소박한 동네 중식당이었지만 음식의 맛은 여느 고급 중식당 못지않은 맛을 내고 있었어요. 줄을 서서 기다린 보람이 느껴졌답니다.

하얀짬뽕

 

  두 번째로 도착한 오늘의 메뉴 하얀짬뽕 입니다. 처음에 하얀 짬뽕이라고 하길래 바로 나가사키 짬뽕의 맛이 떠올랐어요. 아마도 비슷한 맛이겠지?라고 생각하며 말이죠. 하지만 막상 한 입 먹어본 저는 조금 놀라웠답니다. 하얀 짬뽕에 은은하게 들어가 있는 불맛과 시원한 국물맛이 일품이었어요. 다른 중식당과는 차별화된 짬뽕맛을 구현하고 있었어요. 다시 한번 도깨비 반점이 맛집인 이유를 새삼 다시 깨닫게 되었답니다. 재료들의 익힘 정도와 불맛이 들어간 시원하고 칼칼 국물이 정말 맛있었던 것 같아요.

 

탕수육

 

  함께 주문한 탕수육이 도착하자 깜짝 놀랐어요. 탕수육의 모양이 평소 다른 중식당에서 봐왔던 모양과는 너무나도 달랐기 때문이죠. 탕수육이 마치 튀긴 오뎅처럼 생겼더라고요. 함께 나오는 탕수육 소스 또한 흰색 소스로 준비해 주셨어요. 역시나 다른 식당과 차별이 되는 모습이 보이네요. 당연하게도 탕수육은 너무나도 부드러웠고 육즙도 튀김옷 안에 듬뿍 살아있어서 먹음직스러운 탕수육에 소스를 듬뿍 찍어 한 입 베어물 고나니 어느새 젓가락이 쉴 새 없이 탕수육쪽으로 움직이고 있는 나 자신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었답니다.

너무나도 맛있었던 탕수육

 

  도깨비 반점을 발견 한 덕분에 점심식사를 너무나도 맛있게 잘 마치고 돌아가는데 그놈에 탕수육이 아쉬웠는지 또 생각이 나더라구요. 다음에도 기회가 된다면 도깨비 반점에 또 방문해 볼 생각이랍니다. 그때는 매운 걸 못 먹더라도 짬뽕을 한번 도전해보고 싶은 생각이 드네요.

  여러분들도 경기도 의왕에 위치한 도깨비 반점에 한번 가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맛있는 유니짜장과 짬뽕 그리고 탕수육이 함께 한다면 무더운 여름도 무섭지 않을거에요. 


 

영업시간 : 11:30 ~ 20:30

휴무일 : 매 주 월요일/화요일

주차 : 불가

전화번호 : 0507-1446-1313

저녁시간은 100% 예약제임.

 

 

728x90
반응형